천상초등학교 로고이미지

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
석주명
작성자 이연수 등록일 11.12.03 조회수 149
석주명선생님. 저는 연수라고 해요. 저도 나비를 참 좋아해요. 석주명선생님이 발견한 나비를 보면 나도 석주명선생님처럼이름을 짓게 되었어요. 노랑나비는 밝은노랑사진나비로 짓고 점박이나비를 보면 점점박이해피나비등 선생님처럼 생김새 또 느낌을 합쳐서 이름을 붙여요. 2달전부터 우리학교3학년이 배추흰나비 키우기에 도전했어요. 배추흰나비애벌레들이 나오고 알을  다 먹고 나서 1령 2령 3령 애벌레를 보았어요. 그리고 번데기가 되더라고요 . 이 과정은 누가 알았을까?그건 모르겠지만  배추흰나비가 정말로 배추밭을 못쓰게 만들어서 지으셨다고 들었어요.선생님! 저는 나비를 죽여 버리지 않고 멀리서 눈으로 바라보며 서 있는게 좋아요. 나비란 자연에 꼭있는 친구잖아요. 우리사람들의 아름다운 친구이기도 하잖아요. 저는 나는 동물을 참 좋아해요. 저도 그 동물들처럼 훨훨 날아보고 싶거든요. 앞문이 막히면 날지 못하고 꿈이 이루어지면 나는거예요. 그런 가사가 담긴 노래가 있어요. 드림하이라는 노래에요. 그 노래에는 이런가사가 있어요. 

I dream high난 꿈을꾸죠힘들때면 난 눈을 감고 꿈이 이뤄지는 그 순간을 계속 떠올리며 일어나요 I can fly high 나는 믿어요 언젠가 난 저 하늘위로 날개를 펴고 누구보다도 자유롭게 높이 날아오를 거예요. 저도 그러고 싶어요 언젠가 꿈을 이루어서 저 하늘위로 날아오를거예요, 제 꿈은 아름다운 나비처럼 예쁜 가수가 되고 싶어요.선생님의 나비가 더 유명해지게 친구들에게 나비이름을 설명해주고 싶어요. 석주명선생님! 하늘에서는 나비와 얘기할 수 있죠? 저는 한 70년후에 나비와 정확히 얘기하고 싶어요. 선생님! 나비를 사랑합시다!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이전글 염라대왕을 잡아라
다음글 우리아빠는 내 친구